티스토리 뷰

 

 

 

 

 

 

 

 

 

 

 

 

 

 

 

 

 

 

 

 

 

 

 

#황금동만촌동교통사고한의원,병원

우리는 일생을 살면서 예기치 못한 사고들을 당할 수가 있는데요. 이런 사고들 중에서 1년에 20만 여건이 발생하는 사고는 자동차 사고라고 해요. 요즘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게 되면서 자동차 사고 또한 많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 사고를 당하게 되면 교통사고후유증이 보일 수 있다고 해요. 보일 수 있는 교통사고후유증으로는 척추골 압박, 염좌, 이명, 근육과 인대 파열, 손발 저림, 두통, 어지럼증, 전신의 근육통 등이 보일 수 있다고 해요. 이런 후유증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추나요법의 방법이 있으며 추나요법은 충격으로 경직되거나 뒤틀린 뼈와 근육을 바르게 교정하는 치료 방법이라고 해요. 이와 같이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으로 힘들어하신다면 황금동 만촌동 교통사고 한의원, 병원에 내원을 하셔서 증상을 관리 받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렇게 심리상담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심리적 안녕감의 하위요인인자아수용성은 자기의 다양한 특성을 인정 하고 수용하며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되는 것으로, 7회기에 가 면작업에서내가 보는 나남이 보는 나에 대해서 자신에게 가졌던 부 정적인 감정과 타인에게 평소에 들었던 부정적인 평가를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불일치를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통합하는 기회를 가졌다. 9회기 장점찾기에서 A, D, G는 키가 크다, 안경이 잘 어울린다, 키가 작다는 것을 장점으로 적어준 집단원에게 노골적으로 황금동 만촌동 교통사고 한의원, 병원 불만을 표현하며 자신에 대한 공격 으로 받아들이기도 했으나, 자신이 생각하는 단점이 타인에게는 장점으로 여겨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단점도 수용하게 되면서 긍정적인 시각으로의 전환이 심리적 안녕감 향상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본다.

 

 

 

 

 

이는 열 등감과 낙담에 도전하고,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키면서 상호격려를 통해서 우울성향 중학생의 심리적 안녕감이 증진했다는 박영자(2014)의 연구결과와 일치한다. 심리적 안녕감의 하위요인인긍정적 대인관계는 타인과의 상호신뢰와 배려로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타인의 행복에 관심을 갖는 것으로 2회기 에 나를 닮은 동물을 만드는 작업에서 1조원들이 흰색점토를 많이 사용하여 부족한 재료는 옆 조와 나누어 쓸 것을 권유하였으나, 2조원들은 그것은 1 조의 문제라면서 이기적인 모습을 보였고, 조 작업에서 CD는 작업 동선 이 겹치자 불편하다며 서로에게 끊임없이 불평하였다. 캐릭터의 이름을 잘 못 말한 E에게는 틀렸다면서 황금동 만촌동 교통사고 한의원, 병원 이름을 잘못 말할 때마다 집단원들이 짜증을 냈고, E가 한 말의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질책했다. F에게는 폭력적이고 사 납다면서 부정적인 평가를 서슴지 않았으며, 작업속도가 느린 G에게는 답답 하다고 무시하는 등 상대방의 감정이나 기분에 대한 배려 없이 공격적인 모 습을 자주 보였다. 그러나 중기단계에 접어들어 6회기에 A, B, E는 자신의재료를 집단원들에게 아낌없이 나눠주었고, DF는 집단원들에게 작품에 대한 조언을 해주며 타인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등의 변화를 보였다. 이는 꾸준한 자기격려를 통해서 행복감을 경험하게 되면서, 타인을 바라보는 시 각이 변화되어 타인수용이 가능해지면서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선순환된 것 으로 보인다. 즉 자기격려 집단미술치료를 통해 타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 여 타인의 욕구나 감정을 빨리 알아차리고 반응해줌으로써, 황금동 만촌동 교통사고 한의원, 병원 긍정적인 상호 작용이 가능했던 것으로 본다.

 

 

 

 

 

6회기에 그림책서로 도우며 살아요를 읽 고,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협동하는 동물들의 삶을 통해 공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이는 격려로 초등학생의 바람직한 대인 관계가 형성되었다는 김학미(2011)의 연구와 격려집단상담이 초등학교 저학 년 아동의 교우관계를 향상시켰다는 한유경(2016), 박순하(2016)의 연구결과 와 일치한다. 또한 성인을 대상으로 격려훈련을 실시한 결과 대인관계에서 적대감과 예민성이 감소하였고, 자신과 타인에게 더 친근감을 느꼈으며, 관 대해졌다는 BahlmannDinter(2001)의 연구결과와도 일치한다. 심리적 안녕감의 하위요인인자율성은 타인의 평가가 아닌 자기기준 에 의한 평가를 하는 것으로 4회기에서 낙담을, 5회기에서 실수나 실패를, 6 회기에서는 열등감을 다루고 대처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서 결과보다 는 과정과 노력이 중요함을 상기시켜, 자신의 내적 가치에 초점을 맞춘 것 이 자율성 향상에 도움이 된 것으로 본다. 또한 초기단계에서 자기격려의 말을 겨우 떠올렸지만, 회기의 후반부로 갈수록 더 많은 자기격려가 가능해 지면서 타인의 평가에 영향을 적게 받게 된 것으로 본다.

 

 

 

 

 

이는 4회기에서 G 는 자신이 열심히 만든 작품을 타인이 비난할 때 낙담하게 된다고 했으나, 12회기에는다른 사람이 내 작품에 대해 말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아요. 내 가 잘했다고 생각하면 된 거죠.”라고 했고, A그냥 다들 생긴 대로 만 족하면서 살면 되는 거라는 생각이 들고, 뭔지 모를 자신감이 생겼어요.”, C앞으로는 힘든 일이 있어도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라는 말로 자기 기준에 의한 평가에 비중을 두는 변화를 보였다.

황금동 만촌동 교통사고 한의원, 병원 이러한 결과는 자율성은 자신을 평가하는 통제권을 가지는 것으로 자신의 내적 평가에 초점 을 두어 내재적으로 동기가 부여되면 스스로의 노력, 공헌, 자산에 초점을 맞 춰 자신을 좀 더 격려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DinkmeyerLosoncy(1996/ 2012)의주장과 일치한다. 또한, 자기격려는 내적자원을 강화시켜 다른 사람의 평가나 승인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이 결정하고 선택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며, 내적 통제를 강화시킨다는 Sweeney(1989)의 연구와 일치한 다. 심리적 안녕감의 하위요인인삶의 목적은 삶의 방향성을 지향하는 것 으로 8회기에혼혈인 최초의 모델 한현민동영상을 통해서 남과 다른 외 모로 인한 차별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주인공을 통해서 개인의 노력 여하 에 따라 소망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얻고, 다문화가족으로서의 자긍심과 용기를 얻게 된 것으로 본다.

 

 

 

 

 

 

 

3회기에 어머니 나라의 좋은 점을 떠올리고 수용하면서 다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가졌고, 황금동 만촌동 교통사고 한의원, 병원 10회기에 소중한 가족을 떠올 리고, 자신이 가진 자원을 탐색하며 심리적 지지기반을 다졌다. 집단원들이 보물도시락을 만들면서 가장 소중한 것은이라고 말했다가 D가 가족 보다 더 소중하냐는 질문에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가족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상기시켰다. 종결단계인 11회기에내가 소망하는 나라를 꾸미면서 삶의 목적과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본다. 이는 격려는 아동에게 현 실을 극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가능성과 긍정적 미래관을 발달시키는 가능성 을 제시한다는 HjelleZiegler(1981)의 연구결과와 일치한다. 이렇게 치료와 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