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DHD자가진단

ADHD증상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를 뜻하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집중을 해야 할 때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산만한 모습, 과잉 행동 등을 보인다고 해요. 이런 ADHD증상은 주로 아이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5세 전후의 아이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있어 가장 흔하고 익숙한 진단명이라고 해요. 이런 ADHD 자가진단을 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방법으론 수업 시간에 수업을 제대로 듣지 못하 거나, 다른 아이들에 비해 너무 산만한 모습을 보이는지 체크해 볼 수 있다고 해요.

 

 

 

 

 

 

또한, 가만히 있지 못하거나, 정리 정돈을 못하고, 감정과 충동 조절에 어려운 모습을 보이거나, 집중력이 낮은 모습 등이 보이는지 체크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아이에게서도 위와 같은 증상 들 중에서 해당하는 증상들이 많이 있다면 ADHD증상을 의심해 보시고 해당 병원에 내원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렇게 심리상담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주는 복 받아야지활동을 알려주며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기를 제시했다. 가족구성원 스스로가 큰 그릇이다라고 생각을 하고 양손을 올리며 하늘에서 복 이 떨어진다고 상상하면서 긍정웃음 바이러스시작해보기를 제시하였다.C는 웃어 보자는 것은 하고 있으니 앞에 멘트를 복 받아야지로 넣어서 해보기를 권유했다.

 

 

 

 

 

 

 

집단미술치료 중기의 두 번째 단계로 8회기 변신작업을 통해 소중한 존재로 받침이 ADHD 자가진단 되는 자신에 대해 생각하기가 도달되었고,9회기 표정인형과정에서 내 안 에 있는 외면과 내면의 표정 중 긍정적 표정을 더 원하며 노력하려는 의지가 표현 되었다.10회기 기분 좋은 말활동은 주체인 내가 꼭 포함되어야 하며 가족들의 든든한 지원이 필요함을 인지하였고,11회기 자유 만다라로 나를 알아가는 작업에도달하였으며 자신에게 ADHD 자가진단 긍정성을 부여하게 되었다.표출단계의 가정연계 수행에는 변동이 많았으나 집단원들은 각자 자신에 대해 개방하면서 내 안에 있는 강점인 긍정성을 부여 받았다.

 

 

 

 

 

본 과정은 2회에 걸쳐 작업됨을 안내하였다.샘플을 보여주며 나는 우리 집의 기 둥!열쇠는 ADHD 자가진단 중요한 것이고 그걸 감싸고 있는 집 모양 키홀더를 작업하였다.패턴 수작업인 만큼 앞서서 하는 구성원의 시행착오를 보면서 헷갈려하는 부분에서는 서로 알려주며 활동하였다.다음 시간에도 후반작업이 계속됨을 설명하고 생각을 나눈 후 마무리 하였다.샘플을 따라하며 작업하였다.자신의 작품과 다른 구성원 것을 비교하며 마음에 들지 않는 표정이 나타났고 아쉬워하였다.항상 일찍 오고 숙제도 성실하던 사람이 늦게 오고,숙제도 해오지 못해서인지 컨디션이 좋지 못했던 것으로 간주된다.바느질에 자신감을 보이며 ADHD 자가진단 연구자의 설명 후 알아서 혼자 능동적으로 작업하였다.

 

 

 

 

 

시행착오를 겪고 집단구성원에게 알려주며 활동하는 모습이 자기효능감이 증진 되었음을 시사한다.서로 같이 질문하며 작업하였고, ADHD 자가진단 모양스티치 작업 중 어려운 부분에 있어서는 연 구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였다.이거 배워서 나중에 만들어봐야지,이렇게 써봐야지, 사람들이 예쁘다고 하겠구나.’라고 상상하면서 했다고 하였다.신경 쓰며 잘 만들려 고 하였고 내 것이 제일 이뻐야 되는데…….’하는 마음도 들었다고 했다.집단구 성원에게 긍정적인 말을 건네게 하였다. ‘복 받아야지작업에 A의 가정에서의 첫 반응은 왜이래이랬는데 즐거운 시 간이었으며 아이들이 가끔 자기들끼리도 한다고 하였다.

 

 

 

 

 

B는 아들은 신나게,신랑 은 쑥스러워하며 소리는 작게 했으며,C는 남편이 복 받아야지를 과장된 몸짓으로 잘해서 아이들이 아빠 너무 재미있다며 좋아했다고 하였다. 이번 주는 앨범을 가족과 함께 보기(자기 혼자의 변화보다는 가정연계해서 같이 느끼며 공유목적).키홀더 작품에 더 추가하고 싶은 것 생각해오기,나의 예쁜 사진 가져오기를 과제로 제시했다.

이렇게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만한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는데요. 문제가 될시에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