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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해결하려면 #불면증치료병원

최근 불면증증상으로 인해서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 에는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먼저, 불면증증상이 생기게 되는 원인 으로는 평소 불규칙적인 수면 시간이나 습관 등으로 인해서 생기게 된다고 하는 데요. 이런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를 위해서는 불면증증상의 원인들을 해결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평소 불규칙적이고, 잘못된 수면의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를 수정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해요. 낮잠을 피하거나, 침대는 잠을 자기 위해 서만 사용을 하고, 밤에 잠에서 깨더라도 시계를 보지 않고,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고, 잠자리에 누워 있는 시간을 일정 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끝으로 만약 불면증증상이 심하게 보여 지게 되거나, 이로 인해서 일상생활 속 에서 불편함을 겪고 있으시다면 불면증 치료 병원에 내원을 하여 관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집단미술치료를 적용하여 소년보호교육기관에서 여자비행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내적통제와 우울·불안에 관련한 선행연구를 살펴보고자 한다. 비행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선행연구에 의하면 집단미술치료가 비행청소년의 인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창작을 통해 감정표출과 성취감을 경험하고 책임감과 자아존중감을 향상 불면증 치료병원 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였으며(박헤경,2006)비행청소년 을 대상으로 한 미술치료의 효과성 연구(선우복희,2001)에서는 자기 존중감을 향상시키고 공격적 성향에 변화를 주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하였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김진주(2008)는 부산시에 위치한 D 지역 아동센터 아동 중 상담에 의뢰된 아동들을 대상으로 주 2100분씩 모두 15회기에 걸쳐 집단미술치료를 실시 한 결과 아래와 같은 결론을 얻어냈다.실험집단의 내적통제성 점수가 통제집 단에 비해 유의하게 높았다.

 

 

 

 

 

이는 집단미술치료가 아동의 내적통제성 향상에 효과가 있음을 말해준다.또한,개인별 불면증 해결하려면 사전-사후점수 변화에서도 실험집단의 모든 아동들의 사후점수가 사전점수보다 향상되었으며,이는 내재화 문제나 외현화 불면증 치료병원 문제에 상관없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HTP 그림검사에서는 공격적이고 비효율적 선택을 보이는 그림들이 효율 적이고 안정적인 모습으로 바뀌었다.이는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아동들이 외부적인 상황에 의존하기보다는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판단하고 선택하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음을 말한다. 김현자(2003)는 비행청소년의 삶의 질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지도 방법을 모색하고자 집단 Y.Q.M.T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내적통제와 자아존중감이 유 의미하게 향상되었음을 제시하였다.

 

 

 

 

 

 

박혜경(2005)은 소년원 시설에 수용되어 있는 비행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시설에 수용중 인 비행청소년들의 동조성과 모방성을 낮추어 비행의 재발방지에 효과가 있으며,책임감이 향상되어 사회의 일원으로써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불면증 해결하려면 프로그램으로 보고하였다. 이수현(2002)은 시설에 거주하는 지체부자유 청소년을 대상으로 집단미술치 료 프로그램을 실시한 결과 통제집단에 비하여 실험집단의 내적통제성 점수가 향상되었으며 이는 시설에 거주하는 지체부자유 청소년의 외적통제성 점수는 낮추고 내적통제성 점수는 높이는 데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다고 하였다.

 

 

 

 

 

불면증 치료병원 김현자(2008)는 청소년의 비행을 예방하고 비행청소년의 재비행을 방지하기 위해 그들의 사회적 능력 향상과 문제 행동 감소를 위한 프로그램을 소년보호 교육기관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집단미술치료로 그 효과성을 검증하였다. 또한 최윤정(2009)은 미술치료를 통하여 비행청소년의 재입원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경기도에 소재한 한 소년보호교육기관에 재입원한 여자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진로의식성숙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았다. 최윤정은 재입원한 여자비행청소년들 중에서 일 년 이상 입원결정인,10호 처분 중 재입소한 청소년 3명을 선택하였고 매주 1-2회기씩 약 60분 총 20회 기 동안 미술치료를 여자보호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심리치료실에서 실시하여 비교분석 한 결과 미술치료는 소년보호교육기관에 재입원한 여자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진로의식성숙에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여자보호교육기관에서 생활한 여자비행청소년이 자아존중감이 향상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사회생활을 한다면 비행청소년의 재비행이 감소되리라 하였다. 김은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집단미술치료를 하였는데 프로그램이 정신건강 (우울,불안,적대감),스트레스 대처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결론을 내렸고,김혜영(2006)은 대안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집단미술치료에서 자존감이 높아졌고,스트레스 대처방식에서 문제 중심적 대처를 많이 사용하 는 대신 정서적 대처를 적게 사용하여 사회적 회피 및 불안이 낮아져서 청소 년이 스트레스를 대처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고 하였다. 이렇게 치료와 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riss) 학술연구정보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