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한의원자동차보험

우리는 일상에서 예상하지 못한 사고들을 당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사고들 중에서도 많은 비율로 나타나는 사고에는 자동차 사고가 있다고 해요. 이런 자동차 사고를 당하게 되면 보일 수 있는 증상에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이 있으며 이는 짧게는 3~4일 사이에서, 길게는 수개월이 지난 후에 나타나게 된다고 해요. 교통사고 후유증은 이런 사고 이후에 보이게 되는 여러 가지 통증을 의미하며 일정 기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남아서 통증을 유발한다고 하는데요. 보일 수 있는 증상으로는 염좌, 감각장애, 이명, 두통, 손발의 저림, 어지럼증, 메스꺼움, 근육과 인대의 파열 등의 증상이 보일 수 있다고 해요. 이런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으로 힘든 경우에는 대구 한의원 자동차보험을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들을 관리 받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상상 노출은 불안을 일으키는 실제 상황에 직접 부딪히는 일이 아직 어려운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이다(대한임상노인의학회, 2011).

 

 

 

 

 

 

공포를 느끼는 특정한 상황을 한 문단 정도의 길이로 작성하고 마음속으로 되풀이해 읽으면서 그 장 면을 생생하게 떠올려 보는 것이다. 그 때 불안감과 함께 신체적인 증상이 생 기더라도 수용하고 계속 진행해야 하며, 이 과정을 지속하면서 불안감은 점점 감소되는 것을 느껴보는 것이다. 두려워하는 그 상황에 노출되어도 심각한 불 안감이 더 이상 생기지 않을 때까지 반복해서 이 과정을 되풀이 한다. , 불 안장애에 대한 인지행동치료는 불안을 유발하는 특정한 상황에 내담자가 익숙 해질 때 까지 반복적으로 노출되어, 지속적인 사고의 조절훈련과 새로운 사고 구조의 재구성을 통해 회피행동을 줄이고 변화된 행동을 취함으로써 불안을 조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상상노출기법을 적용할 수 있는 치료기법으로서 예술치료의 역할극이 이에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역할연기는 실제 상황이 아닌 상상의 상황을 통 해 실제 생활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는 마음의 힘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 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치료적 접근으로서 불안장애에 대하여 인지행동치료 에서 미흡할 수 있는 정서적 측면의 보완의 측면으로 인지행동치료와 통합예 술치료를 통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인지행동 통합예술치료는 인지행동치료의 원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예술매체 를 도구로 사용하는 치료방법으로서 대구 한의원 자동차보험 인지행동치료와 통합예술치료의 통합된 형태를 의미한다(임선희 외, 2011). 이 통합적 치료방법은 인지행동치료의 원 리를 적용하는 치료의 과정에서 사고의 변화는 내담자에게 쉽지 않은 문제를 부여하기도 한다. 그러나 예술매체를 통해 보다 자연스럽게 언어로의 표현방 식에 도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예술매체를 활용함으로써 언어의 표현을 촉진하고 자신의 창조성과 잠재력을 발견하는 경험을 통해 보다 수월하게 치료과 정을 극복하도록 도울 수 있다.본 연구에서는 불안장애를 대상으로 한 인지행동 통합예술치료(Integrated Arts Therapy)의 효과를 내러티브 연구 방법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앞서 살펴 본 인지행동치료 모델들의 원리를 바탕으로 하여 매회기의 상담이 이루어졌으 며, 연구 참여자의 정서 표출과 자기이해를 돕기 위하여 통합예술치료를 도구 로 사용하였다. 본 연구의 프로그램에서 대구 한의원 자동차보험 통합적으로 다룬 예술영역은 미술, 음 악, 문학, 동작, 연극, 영화의 6개의 영역이며, 매회기 두 가지 이상의 영역을 통합하여 활동의 접근 방법과 그 의미가 서로 연결되도록 함으로써 매회기 프 로그램의 효과를 상승시키고자 하였다.

 

 

 

 

 

 

 

이에 본 장에서는 통합예술치료의 개 념과 방법, 그리고 다양한 재료에 관해 살펴보고, 불안장애에 대한 통합예술치 료는 어떻게 적용되어 왔으며,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가에 관하여 논의하고자 한다.통합예술치료는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문학 등과 같은 다양한 예술 매체를 두 가지 이상 적용하여 각 예술매체가 갖는 장점을 상호 보완적으로 통합하여 실시하는 예술치료이다. 인간의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등의 감각은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가지며, 인간의 모든 경험은 여러 감각이 함께 적용이 되어 공감각을 활용하게 된다. 그러므로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한 여 러 감각의 활용은 하나의 예술매체를 통한 감각활동보다 치료의 가능성과 대구 한의원 자동차보험 그 영역을 더욱 넓힐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통합예술치료는 타 예술분야의 형태 및 매체와의 결합을 통하여 내담자에게 보다 다양한 미적경 험을 제시하고, 그들의 감정과 감각을 통합적으로 사용하게 하여 치료의 가능 성을 확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통합적 방법의 예술심리치료가 시작된 궁극적 목적은 인간은 복합성을 지닌 존재라는 인간존재의 본질적 접근과 다양한 인간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심리치료를 개발하는 데 있었다(나숙희, 2011).

 

 

 

 

 

McNiff(2014)는 모든 다양성의 근본이 되는 하나의 통합된 관점은 창조적 과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이것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인간의 다 양한 감각들과 예술영역은 서로에게 유기적으로 영향을 대구 한의원 자동차보험 주고 있기에 자연스러 운 조합이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따라서 인간의 다양성과 인간이 사용하는 여 러 감각, 그리고 인간은 복합적인 존재라는 개념을 근거로 한 다양성총체 성이라는 요소가 통합예술치료의 바탕이 되는 핵심원리라고 할 수 있다. 통합예술치료 분야의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그 초창기에는 미술치료나 음악 치료와 같이 독특한 원리를 가진 각 예술분야의 심리치료로서 독자전인 분야 로 발전되어 왔으나, 1960년대 초부터 연극과 관련된 음악, 의상, 무대그림, 각 본 등의 여러 영역의 예술이 함께 이루어지는 현상에서 시작되었다(오가영, 2008). 1969년부터 1989년의 기간은 대구 한의원 자동차보험 미술치료에서의 새로운 접근법이 급속히 다양화되는 급속한 변화의 시기였으며, 1970년대 초에는 통합예술치료의 창의 적 치료라는 개념이 새롭게 부심하였던 시기였다(Brooke, 2010). 이때 Petzold(1991)는 신체와 정신과 영혼의 총체적 유기체인 인간의 총체성, 그리 고 개인의 차별성과 다양성에 근거하여 미술, 음악, , 동작, 드라마, 시 등의 예술을 통합적으로 치료에 사용하기 시작하였고, 그 이후로 통합예술치료는 표현예술치료’, ‘창의적 매체를 사용하는 통합치료로 혼용되어왔다.

이렇게 치료와 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riss) 학술연구정보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