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한증치료법

다한증증상은 체온을 조절하는 데에 필요한 이상으로 열이나 감정적인 자극에 반응을 하여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땀을 흘리게 되는 질환이라 하는데요. 이런 다한증증상을 가지고 있는 환자 들이 불편함을 느낌에도 불구하고 질환 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을 하지 않아서 정확한 발병률을 알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손다한증은 어린이나 청소년기에, 겨드랑이다한증은 20대 초반 정도부터 그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그렇다면 다한증 치료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 까요?

 

 

 

 

 

 

일상생활을 하거나, 사회생활을 할 때에 불편감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다한증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며 보이게 될 때에는 다한증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 하다고 해요. 이러한 다한증 치료법에는 비수술적 치료가 있으며, 이는 국소 외용제를 사용하는 방법과 내복약, 이온 영동 치료, 보톡스 등의 방법들이 있다고 해요. 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았습니다. B 머리를 맡은 B는 본인의 신체본보다 더 작게 꾸며서 집단 구성원들의 웃음 섞인 원성이 있었으나 특유의 재치로 넘기며 작업하였다.집단구성원들이 동양의 고전적 인 선이 나타나는 얼굴이라며 마음에 들어 하자 많이 흡족해 하였으며 A의 꾸미기 도움요청에 자신감 있게 같이 꾸미기 작업을 하였다.생각 나눔 시간에 처음엔 조 합이 안 맞을 것 같아 너무 걱정되었는데 작업 후 의외로 괜찮았으며 본인이 꾸민 것에 대해 만족했다.표현한 것 중 제일 마음에 든 부분은 눈(눈매)이라 하였다.

 

 

 

 

 

 

 

다한증 치료법 C 상반신을 맡은 C는 비키니수영복을 생각하며 꾸몄으나 하반신을 맡은 A가 주름 치마를 하자 난감해 하더니 악세서리로 장식하며 시스루룩으로 전환하였다.생각 나눔 시간에 본인이 꾸민 것에 대한 만족도는 섹시한 컵셉을 다한증 치료법 하고 싶었는데 마음 에 들지 않았음을 내비쳤다.자기가 표현 한 것 중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의 질문 에 민소매라고 하였다. 5)회기평가 보통의 전신상은 신체에 맞게 그리거나 바깥쪽으로 그리는데 집단구성원 모두 작업할 때 자신의 신체보다 안쪽으로 그렸으며,집단원들은 일을 할 때 미리 생각 하며 예측하고 추진하는 스타일로 보여졌다.또한 다한증 치료법 생각이 너무 많으며 단정적인 일 면을 보였다. 각자의 신체부위로 만들어 전체적인 밸런스가 이상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며 자연스런 웃음 공감대가 형성 되었다.

 

 

 

 

 

 

특히 다한증 치료법 자신의 신체도식에 불만족스러움을 표 현하는 집단구성원에게 서로 그렇지 않다며 긍정적인 쪽으로 표현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작업초반의 우려와 달리 내 몸이 아닌 서로의 몸 구성에 전체적으로 조합이 잘 됐다고 만족하였으며,집단구성원간의 화합과 응집력 및 자기효능감 향상에 도달하 였다. 6)다한증 치료법 가정연계 내가 좋아하는 것(,글귀,여러 가지 등)적어오기를 안내하였다.색상지에 자기를 상징할 수 있는 형태를 생각한 후 각자 그려서 오렸다.

 

 

 

 

 

 

지금까 지 각 집단구성원 서로에 대해 느낀 좋은 점 및 나 자신의 장점 적기를 하였다. 먼저 상대와 눈을 마주치기눈을 감고 그 사람을 생각하기각 상대가 꾸민 종 이를 가져와 상대의 장점 적기자신의 종이에 나의 장점 적기연구자가 나눠준 종이에 나를 위한 희망 메시지 및 치료시간의 느낌을 적은 후 바느질을 통한 의미 있는 정점(희망점)표시작업을 하였다.타공지를 준 후 수관은 집단원이 함께 만들 게 하였다.가지 많은 나무 바람 잘 날 없다고들 하지만 현수막에도 바람구멍을 뚫 어 안전성을 높이고,우리가 잘 보이지 않을 때 작은 구멍을 통해 바라보면 잘 보 이듯이 여러분의 인생에 바람이 숭숭 잘 지나가 버렸으면 하는 마음으로 타공지를 선택했음을 설명하였다.그 동안 서로에게 좋았던 장점들을 주고받으며 높은 만족감 속에 회기를 마무리 하였다.

이렇게 치료에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논문의 일부를 소개했는데요. 만약 글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조 : (riss)학술연구정보서비스